Home | 학회게시판 | E-mail  
학회소개
회원 안내
학회소식
헤세 연구
독자광장
관련사이트
아이디
비밀번호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공지사항
학회게시판

 

 

 

 

 

  Home > 학회소식 > 공지사항

     
 
한국헤세학회 신년인사
 
관리자
 
246
 
2018-02-08 20:15:40
 

한국헤세학회 회원여러분께,

 

안녕하신지요. 최윤영입니다.

입춘이 지났지만 엄동설한의 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2018년 새해는 잘 맞이하셨는지요? 인사가 좀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작년에는 학회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임원 선생님들과 회원분들이 가장 애를 많이 쓰고 공을 많이 들인 학술지 평가사업을 무사히 잘 통과하여 기뻤던 일도 있고, 정년 퇴임을 맞이하신 교수님들과 가졌던 다정한 시간도 있었습니다. 여름에는 예술의 전당에서 헤세 특강도 있었고, 가을에는 한독문학번역연구소와 큰 국제학술대회를 잘 치루었습니다. 한국헤세학회에서도 이인웅 교수님과 신혜선 박사님께서 좋은 발표를 해주셨고, () 최순봉 교수님을 기리는 헤세 곡도 들었습니다. 작년에는 헤세 관련 번역 서적들도 많이 나왔고, 우리 학회 여러 회원분들이 대학에 자리를 잡는 경사도 있었습니다.

2018년 상반기에는 봄철 연합학술대회가 열리지 않는 관계로 현대문학을 다루는 한국헤세학회와 한국뷔히너학회, 한국카프카학회, 한국토마스만학회가 공동으로 428() 오후에 서울대학교에서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현대문학의 근본문제를 주제로 네 분 선생님의 발표와 토론으로 마련될 예정이고 시의적이고 심도 있는 내용을 담은 좋은 발표가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한국헤세학회는 이 날 오전에 전체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시간 비워두시고요. 이때 뵙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추후 공지를 통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가을에는 한국헤세학회 정기 학술대회가 106()에 개최됩니다. 한국헤세학회만의 발표회장이니 따뜻하고 풍성한 학술대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헤세학회를 위해 늘 가장 애를 많이 쓰시는 이영기 총무님, 이경진 편집상임이사님, 그리고 우리 정현규, 류신 부회장님, 그리고 상임이사님들과 이사님들, 회원님들, 올해에도 다 같이 힘을 모아 함께 하는 자리마다 의미있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2020년 이탈리아 팔레르모에서 열리는 IVG의 분과공모도 올해에 있습니다. 회원님들께서도 많이 참석하시어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새해에도 한국헤세학회 회원 여러분의 만복과 경사를 기원합니다.

 

한국헤세학회 회장 최윤영 올림

 

 
   
 

다음글 : 2018년 봄철 공동학술대회
이전글 : 2018년 봄철 공동학술대회 개최 및 발표신청 안내

 

 

Copyright ⓒ Koreanische Hesse-Gesellschaft All Right Reserved
Please forward any comment to Webmaster